가 출시 된다는 첩보가 떴습니다.
르망과 포드의 아이콘 이라고 할 수 있으나
망할 그지같은 UH 이외에
어떤 다캐로도 구할 수 없었으며
스파크 레진 모델로 몇년전 출시되었으나
초레어 초고가템으로 주가가 떡상하는 바람에
구하기도 어려윘던 녀석이지요.
저가 솔리도 모델로 양 사이드 도어 오픈만 될 예정인데,
최근 추세대로라면 외관과 데칼은 스파크 녀석들 뺨을
올려친 후 내려치고 좌우로 한번씩 토닥여줄 정도는 될 듯 합니다~
ㅎㅎ 마이너 분야지만 혹시라도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밑의 사진은 유니버설 하비즈의 마크 1 다이캐스트
르망출전 차량의 다른 버전입니다.
디테일은 그지같지만 묵직하고 화려한 데칼의 맛이 출중하지요.
UH는 이렇게 걸프 6번 외에 두세종의 다른 버전들을 출시했고
데칼 재현에서 그것들이 훨씬 더 뛰어났지만
걸프 리버리의 압도적인 지명도에 묻혀 사라졌고
사람들은 똥을 푸득부드득 싸지르는 걸프만 기억해서
UH 똥망 대참사의 실패작으로만 기억에 남게 되었지요.
솔리도의 최신작들은 모두 기존의 금형을 버리고
새로운 금형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지난번 UH 와 오토아트, 그리고 솔리도 를 비교했던
911 카레라 RS 의 브루모스 레이싱 버전입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저 역시
솔리도가 UH 구금형을 재탕한 줄 알았으나 brood님 께서
예리하게 지적해주셔서 비교기를 쓰게 되었지요~
요 911 씨리즈의 경우 수노코 버전이 하이라이트인데
사진 찍은 것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거 동일 모델이 GMP 에서 최근 레진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몇몇 디테일의 품질은 비교가 안되지만,
(당연하죠~ 가격이 두배도 넘는데~~)
프로포션, 데칼, 퍼포먼스는 상당히 좋습니다~
요것은 최근 새로 나온 356 판아메리카나 레이싱 버전이지요.
43스케일로도 제대로 된 놈을 구하기 힘들었으나
솔리도에서 양 사이드 도어오픈버전으로 최초 출시해주었습니다.
한두군데 심각한 고증 오류가 있고 저가삘도 있기는 한데
그런데 또 현존하는 리빌트 차량과는 구십오프로 이상 동일한..
개인적으로는 가성비 따져 올해의 모델 상 감 이라는..
UH의 르노 5 터보 앞에 있는 푸조 205 gti 역시
최근 새로 출시된 녀석입니다.
역시 양 사이드 도어 오픈,
그리고 구판 동일 모델과 여러모로 차이가 있는
역작입니다.
솔리도는 과거에도 이 명차의 전설적인 몬테카를로
버전을 내주었는데요, (위 사진의 21번 차량이죠)
(터보 우승 버전 말고 일반 205 gti 의 2등 버전입니다..만
당시 우승차량인 란치아 델타 보다 더 회자되었던 전설적인
레이싱카입니다)
요 구판 버전 역시 엔진후드까지 오픈되는 등 굉장하지만,
그 구판버전의 잘못된 차체비율을 이번에 바로잡았습니다.
무시무시한 터보 오픈 다캐 버전은 솔리도 구/절판으로
몬테카를로와 파이크스핔 우승버전들이 있습니다~
당장 사진들을 찍어놓은게 없어서..
사진의 모델은 솔리도는 아니고 알타야 로우라이딩 버전입니다.
첩보에 의하면 연말이나 내년 초쯤 9번이 출시될
가능성은 이미 구십프로 이상이며,
최근 과감하고 대담한 솔리도의 추세로 보아서는
가장 유명한 6번 이나, 그 외 특이 버전이
추후 추가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예상 또한
가능하지 않겠죠? 않겠지요~
이상
최근에 카페는 가끔 곁눈질만 가능할 정도로
자잘자잘 일이 많으나
첩보를 접하고 급 흥분해서 주섬주섬 작성해본..
별 관심도 없고 아는 사람도 없는
초 마이너 쌈마이..
유명한 전통의 솔리도가 쌈마이 취급받다니..ㅠ
레이싱 모델 신작 첩보기였습니다~
사정상 댓글은 작성하기 힘들 가능성이..
으흐흐흑..
뿅~*
--------------
이게 작년 시월이라니
업계 신작 출시가 꽤 빨랐습니다.
코로나 이전까지는....